본문 바로가기

레시피

오 나의 귀신님 '양배추죽'

 

#양배추죽

 

안녕하세요~^^

9월이 되었어요. 무더운 여름이 지나고

아침, 저녁으로 공기도 선선해지는 것이 느껴질 만큼

가을이 성큼 다가왔네요.

 

오늘 소개해드릴 요리는

"양배추 죽"입니다.

오늘 요리는 2015년에 방송된

오 나의 귀신님에서 나온 요리예요.

조성석, 박보영, 김슬기 배우가 나온 드라마예요.

그때 당시에도 참 재미있게 봤는데

또 봐도 재미있네요 ㅋㅋ

 

양배추는 위 건강을 돕는데 특히 효력이 있으며,

암 예방, 혈액순환, 해독작용, 변비 개선 등의

효능이 있다고 알려져 있어요~

다른 건 몰라도 위에 좋다는 건 많은 분들이

알고 있을 거라 생각해요.

 

#재료#

1인분

양배추 한줌 

다진 고기 약간(없으면 빼셔도 돼요)

냉장고 털이 하세요-야채들

간장, 소금, 후추, 참기름

밥 한공기

 

 

다진 고기를 먼저 볶아주세요.

기름 없이 볶아 주시면 돼요.

그냥 두면 뭉쳐서 익혀지니

잘 으깨면서 볶아 주셔야 돼요.

 

 

고기가 어느 정도 볶아지면

다져놓은 야채들을 몽땅 넣고

다시 한번 볶아주시면 돼요.

 

밥을 그냥 넣어도 되지만 저는

쌀이나 밥을 갈아서 넣어주면 죽이

더 부드럽고 좋더라고요.

밥만 넣으면 안 갈리니

물과 같이 넣고 갈아주세요~

 

 

죽을 쑤는 데 있어서 가장 힘을 쏟아야

하는 부분이죠. 갈아 놓은 쌀과 물을 넣고

중약불에서 눌어붙지 않게 계속 저으면서

끓여주시면 돼요.

간은 간장을 많이 넣으면 색이 너무 진해지니

간장 조금과 소금으로 간을 맞춰주세요.

 

마지막으로 후추와 참기름 약간 뿌려주고

마무리하시면 됩니다~^^

 

#양배추죽

 

몸과 마음을 달래준다는 양배추 죽입니다.

양배추가 푹 익어서 달달하니

맛있네요.

건강에도 좋고 맛도 좋은

양배추 죽 한번 만들어 드셔 보세요~^^

 

'레시피' 카테고리의 다른 글

매콤, 새콤, 달달 "비빔국수"  (2) 2019.09.01
달달, 고소한 '간장국수'  (2) 2019.08.22
아~~ 설거지 하기 귀찮다ㅠ!!  (2) 2019.08.14
알리오올리오  (4) 2019.08.12
꿀맛!! 스팸볶음밥  (2) 2019.08.1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