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레시피

매콤, 새콤, 달달 "비빔국수"

안녕하세요~!!

오늘 소개해드릴 레시피는

"비빔국수"입니다.

오늘 레시피의 포인트는 바로

초고추장이에요!!

 

 

#초고추장

 

특정 회사 광고 아니에요!ㅋ

어디 거든 초고추장이면 OK!

 

 

#초고추장 재료

 

비빔국수 소스에 들어가는 재료들은

고추장, 설탕, 매실청 또는 물엿, 간장,

고춧가루, 다진 마늘, 식초, 참기름 정도가

들어가잖아요???

초고추장 뒷면 원재료명에 보면

비빔국수 소스에 들어가는 대부분이

들어가 있다는 사실!?!?ㅋㅋ

자 그럼 비빔국수 만들어볼까요???

 

*재료*

초고추장(초장)

설탕

참기름

참깨

고춧가루

갖은 야채(냉장고 털이!)

 

①국수 삶을 물을 올려놓고 비빔국수에

같이 먹으면 좋을 야채들을 채 썰어 주세요.

비빔국수에 어울리는 야채로는

양배추, 양파, 당근, 오이 등이 있을 텐데

가장 좋은 건 식감이나 맛 색감을 위해

다 넣어주는 게 좋지만

저는 양배추와 양파뿐이라..

두 가지만 넣어 주었어요ㅎ

 

②국수를 삶아 줄 차롄데요.

끓는 물에 국수를 넣고 젓가락으로

저어주다가 끓어오르면 물 반 컵 넣고

다시 저어주다가 또 물이

끓어오르면 물 반 컵

넣고 3번째로 물이 끓어오르면

찬물에 바락바락 씻어주세요.

바락바락 잘 씻어주어야

면도 더 탱탱하고 불지 않아요.

자세한 내용은 그전에 포스팅했던

간장 국수 레시피에서

확인해 보시면 좋을 것 같아요^^

https://doeat922.tistory.com/16

 

달달, 고소한 '간장국수'

안녕하세요~~ 오늘은 뭐 먹을까요??^^ 뭐 먹을까 하고 뒤적이다가 국수를 발견했어요!! 그래서 오늘은 #나혼자산다에서 #화사씨가 만들어 먹었던 "간장국수"를 먹어보려 해요~ㅎㅎ 사실 간장국수 나온 편이 방송..

doeat922.tistory.com

 

③그릇에 국수를 넣고 그 위에 준비해 놓은

야채들을 얹어주세요.

그리고 그 위에 양념을 해 줄 건데

양념은 자기 입맛에 맞춰서 해주면 돼요.

1인분에 설탕 0.5스푼, 초고추장 1.5스푼,

참기름 1스푼, 고춧가루 1스푼 넣어주세요.

(비벼서 한번 드셔 보시고 싱거우면

초고추장을 더 넣어주시면 돼요)

그리고 참깨는 뭐 사실

넣어도 되고 안 넣어도 되는데

비주얼을 위해 위에 솔솔 뿌려주세요ㅋ

 

삶은 계락 올려도 좋은데.. 저는 귀찮아서

패스했어요 ㅠㅠ;;

 

 

#두잇 비빔국수

#비빔국수

 

비빔국수 소스를 따로 만들 번거로움 없이

초고추장만으로 충분히 맛있는

비빔국수를 만들 수 있어요~ㅎ

 

아! 그리고 아무래도 고춧가루가 들어가서

뻑뻑해질 수 있는데

야채에 물기가 있어서 뻑뻑함 없이

잘 비벼질 수도 있고

내가 물기를 너무 잘 털어서 비비는데

뻑뻑함이 느껴진다 하시면

물을 살짝 넣어 주시거나

아니면 '사이다'가 집에 있다면

물보다는 사이다 살짝

넣어주시면 될 것 같아요~^^

 

그럼 비빔국수 맛있게 만들어

드셔 보세요~

 

ps. 초고추장을 이용한 비빔만두 레시피도

곧 올리겠습니다^^

'레시피' 카테고리의 다른 글

오 나의 귀신님 '양배추죽'  (2) 2019.09.06
달달, 고소한 '간장국수'  (2) 2019.08.22
아~~ 설거지 하기 귀찮다ㅠ!!  (2) 2019.08.14
알리오올리오  (4) 2019.08.12
꿀맛!! 스팸볶음밥  (2) 2019.08.11